2025/03/03 2

이제는 ‘가심비’가 대세, MZ세대가 선택하는 브랜드 조건

안녕하세요 포키입니다.https://youtu.be/HtqXeixAxLI MZ세대의 등장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소비 시장에서도 새로운 흐름이 감지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바로 MZ세대가 있습니다.​ 밀레니얼(Millennial, 1981~1996년생)과 Z세대(Generation Z, 1997~2012년생)를 합친 개념인 MZ세대는 기존 세대와는 다른 가치관과 소비 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기업과 브랜드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과거에는 부모 세대가 형성한 브랜드 충성도가 소비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였다면, 오늘날 MZ세대는 자신만의 기준을 가지고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이 브랜드가 유명한가?"보다는 "이 브랜드가 나의 가치관과 맞는가?"라는 질문이 더 중요..

경제 상식 2025.03.03

유럽 경제의 부활, 25년에는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포키입니다.https://youtu.be/9Vt_YVjA9Mg  유럽 경제는 2024년에도 여전히 불확실성 속에서 어려운 길을 걷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미국과 아시아 시장이 비교적 빠르게 반등한 것과 달리 유럽은 저조한 성장률과 구조적인 문제로 인해 다른 선진국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 유럽연합(EU)의 경제 성장률은 0.9%로 예상되며, 이는 미국의 2.7%에 비해 크게 낮은 수준입니다. 특히 독일 경제는 경기 침체 가능성이 거론될 정도로 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으며, 프랑스와 영국 역시 기대 이하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유럽 경제가 단기적인 경기 회복뿐만 아니라 중장기적..

경제 상식 2025.03.03